마운트곡스(Mt. Gox) 사건 이래 최악의 비트코인 도난사고로 비트코인 가격이 폭락했다.

홍콩 비트코인교환소 Bitfinex는 7500만 달러의 비트코인이 해킹으로 도난됐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Bitfinex의 거래와 입출금이 중지됐으며 경찰이 사건 세부내용을 수사 중이다.


전자통화 월릿 및 거래플랫폼 Coinbase 공동설립자 Fred Ehrsam은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Bitfinex 해킹은 대규모 도난사고로서 Bitfinex의 규모를 고려할 때 단기적으로는 분명 상당한 영향을 끼칠 수 있지만 비트코인은 과거 이러한 종류의 사건에 내성을 보인 바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Bitfinex는 이번 해킹으로 인해 비트코인 119756단위를 잃었다고 한다. 참고로 마운트곡스는 2014년 2월 해킹사고를 당한 이후 몇 주 뒤에 파산을 신청했으며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30% 폭락했다. Bitfinex의 경우 도난대상은 비트코인에 국한됐지만 이번 사고로 인해 이더리움 등 모든 전자통화 거래가 정지됐다. 미국달러 계좌는 사고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Bitfinex는 블로그를 통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현재 Bitfinex는 사건의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침탈내용을 조사 중에 있으며 현재 일부 고객의 비트코인이 도난당했다는 사실은 분명하다. 이에 따라 이번 사건이 어떤 고객에게 피해를 야기했는지 판단하기 위한 과정을 거칠 예정이다. 초기수사를 실행하고 안전을 확보하는 동안 bitfinex.com 웹페이지는 사용이 중지되고 유지보수 웹페이지로 대체될 예정이다. 조사 진행에 따라 고객 손해문제를 처리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검토할 예정이다. Bitfinex가 이번 사건의 원인과 결과를 조사하는 동안 고객과 커뮤니티에서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주기 바란다."


Bitfinex는 7월까지만 해도 미화-비트코인 거래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었으며 한편 중국 교환소 OKCoin의 경우 최대 규모의 전자통화 거래플랫폼이었다. 사실 Bitfinex는 이번 해킹 외에도 최근 여러 문제를 겪고 있었다. 지난 몇 달에 걸쳐 여러 문제로 인해 적어도 두 건 이상 거래정지가 발생한 바 있다. 두 경우 모두 비트코인 가격이 100달러 가까이 -폭락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Bitfinex에 따르면 해당 문제는 자사 데이터서버와 관련됐다고 하지만 이에 대한 별도의 조사내용은 제공되지 않았다.




Tatsiana Yablonskaya, Bitcoin Price Drops 20% After Hackers Steal $75M Worth of Bitcoin From Bitfinex Exchange, 8. 3. 2016.

http://www.coinspeaker.com/2016/08/03/bitcoin-price-drops-20-hackers-steal-75m-worth-bitcoin-bitfinex-exchange/


번역: madfox




참고


<암호통화, 핀테크, 정보기술 블로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OMMENT : 0 TRACKBACK : 0

카테고리

분류없음

날짜

2016.08.08 12:20

위로가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