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월요일 비트코인 가격은 $340에서 $360으로 뛰어올랐다.
암호통화는 다양한 거래에 의해 점점 치솟아서, 오늘 $400을 기록했다.
일주일 전, 비트코인은 처음으로 $300을 돌파했다. 커뮤니티는 이 수준을 계속 유지한다면 사재기가 일어날 것이라고 여겼다. 암호통화의 가치는 점차 증가하여 현재 $400를 돌파했다.
비트코인의 재유행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 이유는, 시장 참여자들이 말하기를 거대 금융 회사들이 비트코인에 집중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골드만 삭스, 모건 스탠리 등의 회사가 비트코인을 뒷받침하는 기술 – 블록체인에 매료되었다.
그 생생한 예시로, 일주일 전에 디지털 통화 그룹 (Digital Currency Group)은 마스터카드, 베인 캐피탈 벤처스, CME 벤처스, 캐나다 상업은행, 뉴욕 생명보험 등의 회사로부터 자본을 모았다. 디지털 통화 그룹은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에 관련된 기관을 세우고 인큐베이팅 하는 회사이다.
두 번째로, 웨드부시 증권의 분석가인 Gil Luria에 의하면, 비트코인은 재정기구와 함께 유행하고 있다.
“은행과 금융 기관에 있어서,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 기술이 미래에 금융서비스 전달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은 자명하다. 이는 다른 거대 은행에 의한 미디어 보도와 투자를 기반으로 한다. 비트코인-블록체인에 의해 많은 응용제품이 생성되는 것을 투자가들이 인식하면서, 이러한 응용제품이 결과적으로 비트코인 통화 가격을 높인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했다. 10년 내 비트코인 응용제품의 상용화에 대한 기대로, 우리의 1년 내 비트코인 가격의 목표는 $400이다."
EUGENIA ROMANENKO, “Bitcoin Price Breaks Through $400 Thanks to Chinese Exchanges”, 2015/11/03
http://www.coinspeaker.com/2015/11/03/bitcoin-price-breaks-through-400-thanks-to-chinese-excha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