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Mike Mozart/Flickr
비트코인도시 프로젝트 Bitcoinstad는 이미 Arnhem의
100여 판매자에게서 비트코인결제 채택을 이끌어냈다.
버거킹이 Arnhem Bitcoinstad(Bitcoincity)에 가입하는 최대의 업체가 됐다. 세계적으로 비트코인 친화도가 가장 높은 도시로 알려진 네덜란드 Arnhem 중심지에 위치한 버거킹매장도 이제 비트코인을 받아들인 것이다.
Arnhem Bitcoinstad 탄생의 계기는 비트코인을 쓰는 시민 세 명이 시내에서 비트코인을 사용하려 했던 데 있다. 이들은 비트코인을 홍보하기 시작하면서 지역 주점과 식당 주인들에게 비트코인 결제의 장점을 설명해 나갔다. 이들이 2015년 5월 비트코인도시 Bitcoinstad를 열었을 당시 Arnhem에서 비트코인 결제를 채택한 매장은 15개였다. 그 이후 Bitcoinstad에 참여하는 매장 점주들이 늘어나면서 현재는 대형매장, 카페, 식당체인 등 100개에 달하는 매장이 비트코인을 취급하게 됐다. 이제 Arnhem의 비트코인 사용자들에게 비트코인으로 물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일이 한결 쉬워졌다.
Bitcoinstad 팀은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프로젝트를 시작할 당시에는 판매자들이 결제대행업체 BitKassa를 통해 비트코인을 유로화로 즉시 전환했으나 이제는 비트코인을 그 자체로 보관하는 판매자들이 늘고 있는데 이는 비트코인을 취급하는 다른 판매자를 통해 공급물량 일부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식당 주인은 비트코인을 취급하는 빵집으로부터 빵을 구매할 수 있다."
Arnhem Bitcoinstad는 최근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Arnhem Bitcoincity 프로젝트가 이제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현재 Arnhem에서 비트코인을 취급하는 매장이 100개에 도달했다. 가장 최근에는 시내 중심부의 버거킹 매장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 비트코인 사용자들에게 Arnhem은 비트코인을 사실상 무엇이든 구매할 수 있는 그야말로 꿈의 도시라고 할 수 있다."
버거킹 Arnhem 지점은 단순히 비트코인을 채택하기 시작한 게 아니다. 비트코인으로 결제하는 구매자에게 와퍼 하나를 무료 제공하는 깜작 이벤트도 준비했다. 또한 비트코인과 전자통화에 관심이 있는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비트코인 모임을 개최하겠다는 약속도 발표했다. 최근 Arnhem 버거킹은 시내 비트코인 사용자 그룹이 추진한 비트코인 모임을 주선했다. 모임 참여자들은 일정 종료 후 버거킹에서 식사를 하고 Arnhem Bitcoincity에서 비트코인을 취급하는 주점으로 이동했다.
Bitcoinstad의 성장에 힘입어 Arnhem은 세계적에서 비트코인 취급 판매자의 비중이 가장 높은 장소가 됐다. Bitcoinstad는 비트코인 그리고 블록체인기술을 모두의 일상에 녹여내고자 한다. Bitcoinstad 팀은 암호통화의 가능성을 설명하는 발표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트코인 등 암호통화에 대한 대중 인식을 제고하고자 한다. Bitcoinstad는 모든 사람이 비트코인으로 모든 지출을 해결할 수 있는 미래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Tatsiana Yablonskaya, Burger King Arnhem Joins Bitcoinstad and Starts Accepting Bitcoin, 2. 19. 2016.
http://www.coinspeaker.com/2016/02/19/burger-king-arnhem-starts-accepting-bitcoin/
번역: madf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