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Microsoft
엑셀에 신제품에 추가될 비트코인 통화형식
지원기능은 현재 개발 단계에 있다고 한다.
비트코인의 인지도가 나날이 올라가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에 비트코인에 대한 자체지원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 내용은 오피스 제품군 로드맵의 일부로 발표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피스365 제품군의 전체 업데이트 내용을 담고 있는 오피스 365 로드맵을 공개한다. 이를 통해 오피스 소프트웨어에 추가되는 기능의 개발진척도가 어디까지 와 있는지 알 수 있다. 비트코인 통화형식 지원의 경우 현재 "개발 중" 단계에 있다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은 가장 널리 쓰이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수백만 명에 달한다. 엑셀이 포함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군은 여러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어 세계 각지에서 업무에 필수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CCN은 비트코인 통화형식 지원이 엑셀의 기능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에 문의했다. 사용자는 엑셀의 자체 비트코인 형식 지원기능을 통해 비트코인 데이터를 분석, 정렬, 연구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는 비트코인 기본단위인 BTC 지원 외에도 법정통화 표준자리수인 2자리가 아닌 8자리 단위에 대한 지원도 포함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Visual Studio에 Solidity 프로그래밍 언어를 추가하여 수많은 개발자를 대상으로 이더리움을 통한 개발과정을 활성화함으로써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이더리움은 스마트계약 기능을 보유한 공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이더리움은 이더(Ether, 비공식기호: ETH)라는 암호화자산을 통해 P2P 거래를 실행하는 탈중앙화 가상기기를 제공한다.
위 내용은 이더리움 회사 공동설립자 Vitalik Buterin과 Joseph Lubin이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컨퍼런스를 통해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Vitalik Buterin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개발자들이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과정을 용이하게 해 줄 개발자툴의 제작은 줄곧 우리의 주요 관심사였으며 이제 Visual Studio에 Solidity가 연동됨으로써 어더리움을 더욱 큰 규모의 개발자 커뮤니티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러한 협조가 가져올 결과를 크게 기대하고 있다."
Solidity는 이더리움 가상기기에서 작동하는 스마트계약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해 설계된 자바스크립트 유사 프로그래밍 언어다. 개발자는 Solidity를 톻애 스마트계약에 내장된 자체실행 업무로직을 적용함으로써 비가역적이고 신뢰 가능한 거래기록을 생성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윈도, 안드로이드, iOS 어플리케이션 제작에 사용되는 강력한 통합환경 Visual Studio에 Solidity 언어가 연동됨으로써 촤고의 개발플랫폼에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의 힘이 더해지는 셈이 됐다. 이는 차세대 컴퓨팅 패러다임의 초석이 될 수도 있다.
Tatsiana Yablonskaya, Microsoft Excel 2016 Will Support Bitcoin Currency Format, 4. 1. 2016.
http://www.coinspeaker.com/2016/04/01/microsoft-excel-2016-will-support-bitcoin-currency-format/
번역: madf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