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ModernWeb2015/Flickr



Mozilla의 전 CEO Brendan Eich가 광고차단 브라우저 Brave에 적용되어

광고컨텐츠 상호작용의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비트코인기반 시스템을 공개했다.

 

Brave 브라우저에서 승인된 광고를 열람하는 사용자에게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신종 소액결제시스템 연동이 발표됐다. 이 시스템은 Brave Ledger라고 명명됐으며 사용자에게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외에 방문선호도가 높은 웹사이트에 기부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Brave 브라우저는 Mozilla 전 최고경영자 Brendan Eich20161월 출시했다. Brave는 현재 널리 쓰이는 광고차단시스템 Adblock Plus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컨텐츠필터링 확장프로그램으로 정해진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차단한다. Brave는 사용자 웹사용을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하도록 설계됐다.

 

Brave 브라우저는 윈도, 리눅스 iOS, Mac, 안드로이드에서 지원되며 광고차단(ad-free)과 광고대체(ad-replacement)라는 두 가지 방식으로 작동한다. 광고차단 모드에서는 사용자는 방문한 웹사이트에 대해 월릿에 보관되어 있거나 대체광고 열람을 통해 얻은 전자통화를 지불할 수 있다. 돈이 이체되고 나면 Brave에서 가중치평균을 토대로 사용자의 선호 웹사이트 상위 10개를 산출하게 된다. Brave 시스템은 지급금액과 방문웹사이트를 계산하고 전체 금액을 각 웹사이트 운영자에게 분배하게 된다. 사용자는 Brave 브라우저의 선호도 패널을 통해 금전지원을 할 의향이 있는 웹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원하는 웹사이트에 대해 별도의 가중치를 부여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특정 웹사이트를 아예 제외시키거나 선호도 상위 10개 웹사이트에 전체 금액이 균등하게 배분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한편 광고대체 모드는 광고를 게재하려는 광고발행자가 Brave 브라우저에 돈을 지급함으로써 작동된다. 제작사 Brave Software 블로그의 설명은 다음과 같다. "광고계약이 수립되고 광고파트너에 의한 지급이 완료되고 나면 광고대체에 대한 전체 사용자 조회수를 토대로 가중치 적용 목록이 산출된다." 개발자와 사용자 그리고 광고연결자는 각각 15%를 지급받으며 남은 55%는 광고발행자 측이 가져가게 된다. 사용자가 자기 지분을 지급받고 나면 해당 금액을 선호 웹사이트에 기부하거나 다른 전자월릿에 옮길 수 있다. Brave 월릿에서 돈을 꺼내고자 할 경우 별도의 인증과정을 거쳐야 하며 이메일주소와 전화번호를 제출해야 한다. 한편 발행자 역시 지분을 지급받기 위해 개인정보를 제출해야 하는데 이 과정은 사용자의 경우보다 까다로우며 발행자의 규모에 따라서도 달라지게 된다.

 

Brave Software 측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광고차단 모델의 훌륭한 강점으로 모든 회계과정이 완전히 투명하다는 접을 꼽을 수 있다. 사용자와 발행자 등 모든 참여자가 BTC 블록체인을 열람하여 Brave Software 중계계좌에서 돈이 오고가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광고가 Brave 시스템의 승인을 받으려면 사용자를 추적하지 않는다든지 사이트를 불러오는 시간을 지연시켜서는 안 된다든지 하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개발진 측에서는 사용자 피드백을 수렴하고 나서 추가적인 기능변경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Polina Chernykh, Browser Will Pay You Bitcoin For Viewing Its Ads, 4. 8. 2016.

http://www.coinspeaker.com/2016/04/08/brave-browser-will-pay-bitcoin-for-ads-viewing/

 

번역: madfox

COMMENT : 0 TRACKBACK : 0

날짜

2016.04.20 14:20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