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사내로비; 사진: Wikimedia


 

미국 게임플랫폼업체 밸브(Valve)가 새로이 서비스를 개시하는 국가에서

신용카드 없이도 게임을 구매할 수 있도록 비트코인결제옵션을 도입했다.

 

밸브는 스팀플랫폼에 비트코인 결제기능을 도입하여 앞서 공개한 비트코인을 지원 계획을 행동으로 옮겼다. 밸브는 사용자의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기 위해 결제업체 BitPay와 협조했다. 1996년 출시된 스팀 플랫폼은 237개국에서 수백만에 달하는 사용자를 거느리고 있다. 스팀은 카운터스트라이크, 레프트4데드, 포탈, 하프라이프와 같은 인기게임을 포함하여 9000종이 넘는 게임을 제공한다.

 

스팀의 비트코인 결제기능 도입에 대한 소식은 올해 2월 처음 등장했다. 당시 밸브 관계자는 전자통화 사용을 통해 스팀플랫폼의 보안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밸브 통계에 따르면 매달 계정해킹 건수는 77천 건에 달한다.

 

이번 신기능을 통해 브라질, 중국, 인도와 같은 개발도상국 시장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사용자계층이 개인금융정보를 제공하지 않고도 빠르게 결제를 실행할 수 있게 된다. BitPay는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밸브는 인도, 중국, 브라질과 같은 신흥게임시장의 스팀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빠르고 국제적인 결제수단을 모색했으며 그 결과 우리와 협조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신흥시장에서의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신용카드와 같은 기존 결제수단이 적용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비트코인은 인터넷세계의 공용통화로서 스팀이 카드결제에 수반되는 고액의 수수료나 사기위험 없이 세계 각지의 게이머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결제옵션에서 'Bitcoin'을 선택하고 BitPay로 이동하여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다. BitPay 웹사이트는 사용자 비트코인월릿의 거래내역과 지출 가능한 금액을 보여준다. 또한 모바일기기로 읽을 수 있는 QR코드도 볼 수 있으며 이 코드를 읽으면 비트코인을 스팀플랫폼으로 이전할 수 있다. 이전이 완료되면 사용자는 결제확정을 위해 이메일을 수신하게 된다.

 

게임산업에서 비트코인의 활용

 

게임업체들의 전자통화 채택은 빠르게 늘고 있다. 비트코인의 게이머들에게 완벽한 결제수단이 될 수 있는 강점을 갖추고 있다. 이전수수료가 낮다는 점 외에 결제시간도 현저히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 BitPay는 앞서 밝힌 바와 같이 게이머들의 가상통화 사용을 늘리기 위해 보다 많은 게임업체들과 협조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BitPay2월 대형 온라인게임업체 Wargaming과의 제휴를 발표했으며 여기에서 지원하는 신기능은 비트코인 소액결제로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BitPay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James Warpole은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Wargaming은 비트코인을 통해 미국에서 증가추세에 있는 MMO 게이머를 끌어들이고자 한다. 비트코인은 자체적인 전자대체결제수단으로서 Wargaming 고객이 신용카드 서류를 작성하는 번거로움을 피하고 게임에 필요한 가상화폐를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

 

 

 

Polina Chernykh, Steam Platform Now Accepting Bitcoin, 4. 28. 2016.

http://www.coinspeaker.com/2016/04/28/steam-platform-now-accepting-bitcoin/

 

번역: madfox

COMMENT : 0 TRACKBACK : 0

날짜

2016.05.13 13:45

위로가기